환자 한 명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가 모여
암치료를 시행하는 영남대학교병원 암센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평균 수명까지 살 경우, 성인 3명 중 1명은 암에 걸린다고 할 정도로 암은 매우 흔한 질환으로 최근 몇 년 사이에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사망 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병원을 찾는 암환자도 계속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암치료는 특정한 진료과에서만 진료하기보다는 여러 진료과의 전문가들이 진단부터 치료까지 각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함께 토의하고 협력하여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에 여러 과의 전문의들이 같이 모여 의논하는 다학제 협력 진료시스템은 최적의 치료를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저희 영남대학교병원 암센터는 암의 조기 발견과 진단을 위해 노력하고, 환자 중심 다학제 협력 진료 시스템을 운영하여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 등을 포함하는 복합 치료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세 침습 수술법인 로봇 수술을 비롯하여, 최신의 방사선 치료 기기인 트루빔, 바이탈빔을 설치하여 최상의 암 치료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 영남대학교병원 암센터는 환자와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하는 환자 중심의 치료를 지속할 것이며 단순히 치료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평생 건강까지 이루어지도록 책임지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남대학교병원 암센터장 신경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