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C 동영상 건강정보

유방재건술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374  

작성일 : 2019-03-08 14:20:17 

file tbc50.png

file tbc50_main.png

성형외과 김일국

여성 암 1, 유방암 진단 당시 암이 크지 않다면 유방 보존술, 유방 부분 절제술을 하게 되지만 크기가 크거나 넓은 범위에 퍼져있다면 병기와 상관없이 유방 전체 절제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유방 전체 절제술을 시행한 환자는 유방암의 치료는 되지만 상실감으로 인한 정신적인 스트레스, 그리고 우울감, 또 유방의 비대칭으로 인한 허리와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 유방 재건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유방 피부를 남기고 유방 실질만 절제한 그 자리에 실리콘 재료인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과 환자의 아랫배, 혹은 등에서 일부 조직을 떼어내서 절제 부위에 이식을 하는 방법으로 수술이 이루어집니다.

 

비용이나 부작용을 우려해 수술을 미루고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오다 10, 20년이 지난 이후에 유방 재건술에 대해서 상담을 하러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도 복원이 가능합니다. 유방 전체 절제술로 인해 사라진 유륜과 유두는 유방 재건술 시 형태를 만들고 환자의 피부색에 맞춰 타투를 함으로서 원래의 모양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 유방 재건술은 건강보험의 적용으로 수술 비용의 50%만 환자가 부담하면 됩니다.

 

상실감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전문가와 상의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