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C 동영상 건강정보

흡연, 금연캠프로 극복하자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902  

작성일 : 2018-06-25 18:53:09 

file tbc32.png

file tbc32_main.png

가정의학과 이근미

최근 굵직한 뉴스들 사이에서 이슈가 궐련형 전자담배에 1급 발암물질이 5종 이상 검출되고, 타르가 일반담배보다 더 많이 검출되었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뉴스였습니다.

 

전세계에서 흡연으로 인해 사망하는 인구가 700만명 이상 이라는 WHO의 발표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성인남성흡연률은 여전히 40%가 넘습니다.

 

흡연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 그리고 2위인 심장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흡연은 니코틴 중독상태이므로 의지만으로 금연에 성공하는 경우는 5%미만입니다. 금단증상으로 인해 1-2주내 다시 흡연하게 됩니다. 그러나 금연약물과 함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금연성공률이 60%이상에 달합니다.

 

금연을 보다 전문적으로 돕기 위해 지역의료기관에서는 보건복지부 산하 금연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연을 원하는 경우, 간단한 전화상담으로 4박5일 금연캠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연캠프에 참여하게 되면 폐CT를 포함한 다양한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금연약물과 심리상담, 운동프로그램을 통하여 금단증상을 잘 이기고 금연에 성공하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흡연하는것은 니코틴중독 상태이므로, 혼자만의 힘으로 금연에 성공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아직 금연에 성공하지 못하신 분들은 금연캠프에 참여하셔서 금연에 꼭 성공하시고 건강도 되찾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