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남대의료원 '대구 메디뮤직 페스티벌'에서 디톡스 하세요!

작성자 : 혁신커뮤니케이션팀  

조회 : 162 

작성일 : 2024-08-23 10:22:21 

file 영남대병원 전경.jpg

영남대병원 전경

영남대의료원
대구 메디뮤직 페스티벌에서 디톡스 하세요!


영남대의료원(의료원장 김종연)오는 29일 영남대의료원 본관 1층 대강당에서 오후 5시부터 대구챔버페스트(대표 임진형)를 초청해 2회 대구 메디뮤직 페스티벌 - 디톡스 타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제1회 메디뮤직 페스티벌에서는 치유를 주제로 진행되어 환자, 보호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클래식 공연에서는 임진형 피아니스트, 김현수 바이올리니스트, Jarosław Domżał 첼리스트, 임진형 피아니스트 사랑의 인사(엘가)’, ‘백조(생상스)’, ‘녹턴(쇼팽)’, ‘피아노 3중주 5, Op. 70 No. 1(베토벤)’을 연주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주희 소프라노정수현 피아니스트 오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꽃구름 속에가 공연된다. 클래식 공연 중간에는 피아니스트이자 음악인문학자인 대구챔버페스트 임진형 대표가 톨스토이의 대표작 전쟁과 평화를 바탕으로 음악이 지니는 강력한 치유의 힘과 음악을 통한 디톡스의 개념을 소개한다.

 

특히 메디뮤직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이날 행사에서는 영남대병원 교수진이 의학적 관점에서 설명하는 디톡스 방법을 안내한다. 안센터 사공민 교수디지털 디톡스: 눈을 위한 최적의 해법강연을 통해 현대인들의 디지털 기기로 발생하는 눈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정신건강의학과 천은진 교수 마음건강을 위한 디톡스 방법을 주제로 스트레스와 불안으로부터 벗어나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디톡스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김종연 의료원장은 우리 의료원은 문화를 통한 힐링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번 행사도 이러한 맥락에서 준비했다. 의학과 음악의 조화로 청중들에게 감동과 마음의 평안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