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남대병원 이근우, 박욱태 교수팀, 세계경추연구학회 우수연구상 수상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599 

작성일 : 2023-03-15 14:55:07 

file [크기변환]이근우 교수(정형외과) (2).jpg

이근우 교수

영남대병원 이근우/박욱태 교수팀,

세계경추연구학회 우수연구상수상

 

영남대병원 정형외과/척추센터 이근우 교수, 박욱태 임상교수팀은 지난 39~11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세계경추연구학회 아시아-태평양 (cervical spine research society, asia-pacific section) 학술대회에서 우수 연구상인 “Best Poster Award”를 수상하였다.

 

이근우 교수팀은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이용한 재생 및 치료제 개발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연구는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이용하여 척추골 형성 촉진을 위한 파골 세포 억제 연구를 진행하여 골유합 촉진 및 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연구를 발표하였다.

본 연구 결과는 아직 명확한 치료제가 없는 골질환, 골다공증, 및 척추 유합 관련 척추 환자의 치료를 위해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이용한 새로운 시도로, 향후 새로운 치료제 개발의 가능성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근우 교수는 영남대병원 정형외과(척추센터)에서 척추 질환에 대한 임상 및 기초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5년 동안 SCI SCIE(과학논문 인용색인)급 국제 학술지에 7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였고, 줄기세포 및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이용하여 다양한 국책 과제들을 통한 기초 연구 및 임상 중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