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남대병원,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4회 선정기관’ 인증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158 

작성일 : 2023-01-09 09:07:46 

file 왼쪽부터 이관호 센터장, 김종연 의료원장, 신경철 병원장 순.JPG

영남대병원,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4회 선정기관’ 인증

영남대병원,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4회 선정기관인증

 

영남대병원(병원장 신경철)은 지난해,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2021년도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우수기관 인증서와 인증 현판을 전달받았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금연치료 참여기관의 사기진작과 금연상담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참여기관에 대한 인증을 실시하며, 2021년도 금연치료 참여기관 중 지역별, 기관 종별 참여자 등록 및 프로그램 이수 건수의 합계가 높은 기관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는 2018년부터 2021년에도 금연치료서비스 실적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내어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으로 4회 연속 선정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202017개의 지역금연지원센터 중 최우수 센터로 지정, 성과대회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는 등 사업에 큰 성과를 이루고 있다.

 

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는 권역 호흡기 전문질환센터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2018년에 선정되어 현재까지 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이관호 센터장(권역 호흡기 전문질환센터, 대구금연지원센터)이 총 책임자로써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관호 센터장은 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는 지속적인 금연치료와 다양한 맞춤형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금연 성공률에 이바지하고 있다,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고취를 위하여 금연지원서비스 외에 지역사회 내 여러 기관과의 연계로 금연교육과 홍보활동을 실시하여 시민의 금연 성공과 건강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