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남대병원 코로나 영웅 최은영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351 

작성일 : 2022-12-27 13:29:30 

file [크기변환]★보건복지부장관상수상_최은영 교수(가운데 표창장 들고 계신 분).JPG

영남대병원 코로나 영웅 최은영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영남대병원 코로나 영웅 최은영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영남대병원(원장 신경철)지난 6일 질병관리청이 실시한 ‘2022년 감염병 관리 유공자 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은영 교수는 영남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로서 평상 시 호흡기질환자 치료를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한창 코로나19가 유행일 때 호흡기중환자실의 중환자전담 전문의로서 코로나19 환자의 치료와 전파 예방에 앞장서 의료현장에서 감염병 초기 대응을 통해 지역사회 안정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최 교수는 2020년 유행 시기 지역사회의 의료안정을 위해 호흡기전문질환센터 전체를 코로나19 환자 전담병원으로 전환하여 환자치료에 앞장섰으며, 현재 중환자전담전문의로서 의료기관이 기피하는 중증환자를 직접 대면하여 치료하고 있다.

투철한 희생정신으로 대구지역 뿐만 아니라 경북권역, 나아가 타지역의 중증환자까지 적극적으로 수용, 치료에 진심을 더해 코로나19 유행을 안정화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

 

최 교수는 이번 포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헌신한 모든 교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이번 수상을 함께 고생한 모든 영남대병원 교직원분들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코로나로 고통받는 환자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