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남대 임경호 교수, 소아암 환자 돕기를 위한 전시회 개최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310 

작성일 : 2022-12-21 10:11:58 

file 임경호 교수 전시회 개최.JPG

영남대 임경호 교수, 소아암 환자 돕기를 위한 전시회 개최

(사진설명(왼쪽부터): 황성욱 홍보협력팀장, 정복희 간호본부장, 김종연 의료원장, 임경호 교수, 이규석 총무팀장, 노권찬 교수)

 

영남대 임경호 교수, 소아암 환자 돕기를 위한 전시회 개최

 

본원(의료원장 김종연)은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 임경호 교수 작품 전시회를 영남대병원 문화전시홀에서 1220일부터 내년 129일까지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자연의 하모니를 디자이너의 독특한 시각언어로 재해석한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작품으로, 자연환경 속에서 살아가면서 관조하는 대상을 몇 가지의 상징 매개를 등장시켜 유희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나무와 꽃, , 부엉이 등의 여러 가지 생명체들이 수군대는 소리, 바람과 햇살, 비와 눈을 보고 접한 재미와 설레임을 은유(phor)적으로 메시지를 제시하고 있다.

이전의 작품에서 사회적인 이슈인 환경문제의 경각심을 고취하는 포스터 위주의 직접적인 화법에서 벗어나, 관객이 전시장을 관람하면서 디자이너의 제작 의중을 자연스레 파악하게 되고, 이를 통해서 임교수가 의도한 내추럴 힐링(natural healing) 메시지와 소통하게 된다.

수묵 또는 컴퓨터로 컬러를 입힌 디지털 전사 작품 20여 점을 선보이며, 판매 수익금은 영남대의료원에 기부하여 소아암 환자 후원 및 의료 환경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