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남대의료원,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248 

작성일 : 2022-08-24 16:24:08 

file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JPG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

영남대의료원,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본원(의료원장 김종연)824일 오후 3시에 이산대강당에서 의료원의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학교법인 영남학원 이사장, 대구광역시 남구청장,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감독관, 안전보건공단 대구서부지사장, 대한산업안전협회 대구 서부지회 지회장 등 의료원장을 비롯한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은 의료원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대·내외에 알리고 병원 내 안전의식을 제고하여 안전 문화를 정착시켜 안전하고 건강한 병원 환경만들기 실현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선포된 의료원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은 안전하고 건강한 병원 환경 구축을 위해 구성원과 협력사 및 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최고의 안전보건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 구성원의 산업안전 보건지식과 의식수준 향상을 위해 안전보건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 원내 유해·위험요소 사전 파악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유지·관리하며 개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법규와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구성원 및 관계자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참여 안전보건 경영방침과 목표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성실히 실천하기 등 가장 안전하고 건강한 병원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김종연 의료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연히 일어나는 재해는 없으며, 발생한 재해에 의한 피해는 결코 돌이킬 수가 없고, 재해의 대부분은 인재이며 예방이 가능한 것들이다, “영남대의료원은 교직원과 고객의 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고 있으며, 선제적인 조치로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원은 2018년과 2021년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주관하는 근로자 건장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 지역 상급종합병원 최초 및 2회 연속으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에는 서비스분야 안전보건활동 우수 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