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제의료팀 박계화 간호사, 대구광역시장 표창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294 

작성일 : 2021-07-09 10:51:03 

file 오른쪽 박계화 간호사.jpg

오른쪽 박계화 간호사

국제의료팀 박계화 간호사, 대구광역시장 표창 

 

영남대병원(병원장 김성호)은 박계화 간호사(국제의료팀)20217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 '2021 메디엑스포코리아 대구국제의료관광전행사에서 지역 의료산업 발전과 외국인환자유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구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상자 박계화 간호사는 외국인환자유치 사업을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뛰어난 24시간 외국인 환자 관리시스템을 개발 및 적용하고, 지역 내 타 의료기관과 차별화된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2020~2021년 대구 최고의 외국인환자유치 실적을 이어가는데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표창은 대구광역시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을 활성화하고, K-의료를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공이 큰 단체 또는 개인을 발굴해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자는 대구광역시에 등록된 모든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개인 혹은 단체가 선정되었다.

 

박계화 간호사는 대구광역시 의료계 수상자 중 유일하게 간호사로서 수상명단에 올랐다.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래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광역시 국제교류 및 외국인환자 유치 관리 종사자들을 대표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의료산업이 침체되지 않도록 힘쓰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위기를 새로운 방식의 활로를 개척하는 기회로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