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남대의료원 김태년 의료원장, 코로나19 극복 희망릴레이 캠페인 동참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183 

작성일 : 2020-05-11 14:37:09 

file 영남대학교의료원 김태년 의료원장.jpg

영남대학교의료원 김태년 의료원장

영남대의료원 김태년 의료원장,
코로나19 극복 희망 릴레이 캠페인동참

 

영남대의료원 김태년 의료원장이 대구파티마병원 박진미 병원장의 추천으로 코로나19 극복 희망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영남대의료원은 7일 김태년 의료원장의 캠페인 참여 사진을 영남대의료원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알렸다.

 

해당 캠페인은 의료 현장에서 코로나19 사태의 진정을 위하여 헌신하고 있는 의료 관계자와 생활 방역에 함께 힘쓰는 전 국민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태년 의료원장은 많은 분의 응원과 격려 덕분에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우리 의료원 전 교직원은 오늘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다시 한 번 힘을 내고 있다. 또한, 생활 방역에 만전을 기해주시는 모든 분 덕분에 코로나19는 반드시 극복될 것이라 믿는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태년 의료원장은 다음 주자로 김권배 계명대 동산의료원장을 추천했다.

 

한편,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으로서 영남대의료원은 현재까지 많은 중증 확진 환자 치료와 지역 내 감염 확산세를 저지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해왔다. 226일부터는 국내 최초 원스톱시스템 적용 드라이브 스루(YU-Thru)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8,700명이 넘는 인원이 영남대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 받으며 지역 내 빠른 확진 환자 선별과 감염 예방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