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남대병원 응급구조사 정다은, 경상북도 도지사 표창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239 

작성일 : 2020-01-21 11:49:03 

영남대병원 응급구조사 정다은, 경상북도 도지사 표창

 

  영남대병원(병원장 김성호)17일 응급의학과 정다은 응급구조사가 작년 1231일 경상북도 도지사로부터 표창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고 전했다. 표창 수여자는 201611월부터 현재까지 영남대병원 외 각 지역 재난 훈련 담당 응급구조사 및 재난거점병원 직원으로서 각종 재난 훈련과 교육에 성실히 임한 공로로 경상북도 도지사 표창을 받게 되었다.

 

  정다은 응급구조사는 영남대병원 재난팀 대표 응급구조사로서 대량 재난 발생에 대비해 매년 실시하는 재난훈련 현장에 참가하여 재난 발생 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재난 알고리즘 체계를 파악하는 등 훈련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에 이바지해왔다. 그뿐만 아니라 각 지역응급의료기관과의 재난 시스템 발전과 지역민 대상 응급의료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기여한 바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영남대병원은 20191127일에 권역응급의료센터 준공식을 하고, 129일에 보건복지부로부터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최종 지정받았다. 센터 내 심뇌혈관집중치료시설을 집약하고, 중증 응급환자에 대한 즉각적인 처치가 가능하도록 원스톱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또한, 지역 내 상급종합병원 중 유일하게 고압산소치료장비를 갖추고 일산화탄소중독, 당뇨발 등 고압산소치료가 필요한 환자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테러 태그 방지용테러 태그 방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