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남대병원, 혈액종양내과 200회 암 교실 특집 개최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46 

작성일 : 2019-05-31 15:38:16 

file 암 교실 200회 특집 강연 모습.jpg

영남대병원 혈액종양내과 200회 암 교실 특집 개최

영남대병원, 혈액종양내과 200회 암 교실 특집 개최

 

영남대병원(병원장 김성호)이 지난 29혈액종양내과 암 교실 200회 특집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남대병원의 암 교실은 투병 치료 중인 환우들뿐만 아니라 암 예방에 관심 있는 모든 내원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02511일 제1회 암 교실을 시작하여 지난 17년 동안 암의 치료 방법과 관리 그리고 예방을 위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해왔다.

 

이번 200회 특집 암 교실은 영남대병원 암센터장 이경희 교수의 면역 항암제 치료’, 혈액종양내과 김민경 교수의 백혈병에 대한 이해그리고 혈액종양내과 고성애 교수의 유방암의 최신 치료를 주제로 강연이 이뤄졌다. 강연의 끝에 이경희 교수는 암 치료과정에서는 무엇보다 의료진에 대한 신뢰가 중요하다또한 암을 극복할 수 있다는 의지로 모든 환우분들께서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 우리 의료진도 온 정성을 다해 돕겠다고 환우들에게 용기를 북돋웠다.

 

한편, 영남대병원은 암 교실 외에도 매달 호흡기센터에서 당뇨, 결핵, 만성폐쇄성폐질환, 천식 그리고 금연 건강교실을 개최하며 환우들의 쾌유를 위한 건강 정보들을 알리고 있다. 신경과, 소화기내과, 재활의학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등 많은 진료과에서도 관련 질환에 대한 건강강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환우뿐만 아니라 해당 질환에 관한 관심이 있는 누구나 해당 건강강좌에 참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