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NON-STOP 의료 서비스 구현을 위한 영남대병원, ‘환자용 앱’ 서비스 개편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482 

작성일 : 2022-02-08 09:22:36 

file NON-STOP 의료 서비스 구현을 위한 영남대병원, ‘환자용 앱’ 서비스 개편.jpg

NON-STOP 의료 서비스 구현을 위한 영남대병원, ‘환자용 앱’ 서비스 개편

 

NON-STOP 의료 서비스 구현을 위한 영남대병원, ‘환자용 앱서비스 개편

  

 

영남대병원은 오는 9병원·보험사·카드사 간의 시스템 연계를 통해 효율적인 스마트 병원을 구현하는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어플리케이션인 영남대병원 스마트 모바일앱 서비스를 새롭게 리뉴얼한다고 밝혔다.

 

영남대병원 이용객들은 환자용 앱을 통해 진료 예약부터 진료비 결제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환자용 앱에서는 진료예약 환자정보 바코드기능 진료시간표 조회 주차확인 외래진료비 결제 등이 제공된다.

 

 

올해 하반기 내로 WYVE(영남대병원 새로운 통합정보시스템)와 연동하여 진료도착 확인 기능, 진료대기 순서, 검사결과 확인 각종 편의기능 및 특화서비스 등도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실손보험 간편청구 및 전자처방전 전송등 핵심 기능을 추가해 환자들에게 제공되는 편의와 혜택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진료비 수납 후 실손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앱에서 실시간으로 보험사에 즉각 전송할 수 있으며, 전자처방전도 원하는 약국으로 전송해 퇴원 길에 약국에서 미리 조제해 둔 약을 찾아 신속히 귀가할 수 있게 된다.

 

이런 모든 기능의 설명을 위해 추후 병원 내 홍보부스 설치하여 환자 및 내원객을 대상으로 사용방법 안내할 예정이며, 더욱 완성도 높은 환자 중심의 논스톱 모바일 헬스케어를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영남대병원 측은 모바일 앱으로 인해 병원 이용객의 대면 접촉과 체류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대면 의료 서비스 구현으로 병원 내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남대병원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영남대병원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신경철 병원장은 환자들에게 만족스러운 환자 경험을 체험하게 해줄 환자용 앱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동시에 새로운 통합정보시스템과 연계하여 의료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모바일 기반 진료 프로세스 구현으로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