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남대병원,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1325 

작성일 : 2023-04-05 14:57:21 

file 20230405_영남대병원, 4주기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JPG

영남대병원,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영남대병원,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획득

-환자 안전과 의료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영남대병원(병원장 신경철)5일 본관 1층 현관에서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종연 영남대의료원장과 신경철 영남대병원장, 이준 기획조정처장, 서완석 사무처장, 박삼국 부원장 등 병원 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의료기관 인증은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의료서비스 수준 및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의료기관 조사에서 인증을 획득했다는 것은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의 안전 수준을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임을 인정받은 것이다. 인증기준을 충족한 의료기관에는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영남대병원은 올해 1월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실시한 4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전 부문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으며, 보건복지부로부터 상급종합병원 의료기관 인증서를 교부받았다. 인증 유효기간은 20273월까지다.

 

신경철 병원장은 이번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은 전 구성원이 소통과 화합으로 마음을 모은 결과로써 의료서비스 질과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영남 최고의 의료기관으로서 고객 만족 등 차별화된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신뢰받는 병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