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영남대병원, W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196 

작성일 : 2019-04-22 09:30:35 

file 20190419_W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jpg

영남대병원, W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왼쪽에서 세 번째 영남대병원 서완석 부원장 네 번째 영남대병원 김성호 병원장 다섯 번째 W병원 우상현 병원장 여섯 번째 W병원 서재성 의무원장)

 

영남대병원, W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지역 사회 절단 환자 진료체계 개선으로 환자의 예후 및 생존율 개선 기대 -

영남대병원(병원장 김성호)W병원(병원장 우상현)17, ‘지역 사회 절단 환자 진료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양 병원은 지역 사회 절단 환자 진료체계의 공동발전을 추구하고 진료체계를 개선함으로써 절단 환자의 예후 및 생존율을 개선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그 범위를 확대해 팔이식 뿐만 아니라 손가락, 발목 등의 이식 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의료전달체계를 확립하는 데에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영남대병원 김성호 병원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함께 국내 최초 팔이식 수술을 진행했던 W병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 “절단 환자들의 경우 예후에 대한 모니터링이 중요한 만큼 수술 전부터 사후 관리까지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W병원 우상현 병원장도 절단 환자에 대해 전문화된 수지접합 전문병원에서 빠른 수술과 치료를 할 수 있게 되어 환자들에게 그만큼 좋은 결과를 보일 수 있게 되었다영남대병원과 그 일을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영남대병원과 W병원은 지난 20172, 국내 최초로 팔이식 수술을 함께 시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