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해외 탐방

테마기획 _ 동유럽 수려한 자태, 여행자 매혹

작성자 : 유 경 아  

조회 : 4224 

작성일 : 2010-03-30 11:20:14 

file 망토다리.jpg

테마기획 _ 동유럽 수려한 자태, 여행자 매혹 - 망토다리 이미지

테마기획 _ 세계 명승지를 찾아서


동유럽 수려한 자태, 여행자 매혹(魅惑)


- 전쟁이 준 아픈 상처를 아름다운 예술로 승화 -


유 경 아 / 외과


바람에 흩날리는 꽃씨가 가장 좋은 대지에 내려앉듯이 여행을 하면서 얻는 느낌과 경험은 우리 삶을 아름답게 가꿔가는 씨앗이 되리라 믿는다.


▇ ‘프라하의 연인’ 체코

백색도시 프라하.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이 떠오른다. 특히 야경이 빼어나다. 카를교를 비롯해 ‘프라하의 봄’ 사건장소인 최대 번화가 바츨리프 광장, 고딕양식 틴교회, 매시 정각에 울리는 구(舊)시청사 천문시계 등을 꼭 둘러볼 것...


세계 300대 건축물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체스키크롬노프성과 망토다리는 ‘동유럽만의 매력’을 듬뿍 발산해 관광객 발길을 붙들어 매고 있다.


▇ 왈츠의 고장 오스트리아

‘짤쯔감머구트의 보석’이라 이름 붙여진 할슈타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다. 호수기슭 경사면을 깎아지른 듯 들어선 오래된 마을이 너무나 아름답고, 알프스산맥과 깨끗한 호수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연출하고 있다.


화려하고 웅장한 바로크 건축물의 백미(白眉) 멜크 수도원. 움베르토 에코가 쓴 추리소설 ‘장미의 이름’ 배경이 된 곳이다. 미라벨 정원이 있는 짤쯔부르크 역시 뮤지컬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 등장할 정도로 경관이 빼어나고 깊은 역사를 자랑한다.


▇ 슬로바키아 & 헝가리

슬로바키아에는 ‘동구의 알프스’라 일컬어지는 타트라 국립공원이 위치해 있다. 아울러 ‘다뉴브의 진주’라 불리는 헝가리 부다페스트는 우리에게 영화 ‘블루밍 선데이’, 드라마 ‘아이리스’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세계적 관광지 폴란드

세계 12대 관광지에 속한다. 유네스코 최초로 자연▪문화유산에 선정된 소금광산이 유명하다. 유대인 대량학살을 상징하는 아우슈비츠도 널리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