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읽는이야기

테마기획 - 국내 명승지를 찾아서 - 포항 청보리 - 이 재 민 교수

작성자 : 이 재 민 교수  

조회 : 2612 

작성일 : 2012-03-29 13:39:29 

file DSC_0133.JPG

포항 호미곶 청보리밭 봄 전경... 푸르름 만끽힐 수 있는 축복

테마기획 _ 국내 명승지를 찾아서

 

봄에 숨겨진 보물... 포항 청보리

 

- 하늘-바다-청보리, 푸르름 만끽할 수 있는 축복 -

 

이 재 민 교수 I 소아청소년과

 

따뜻하고 나른한 봄날이다. 주말에 차 막히지 않고, 사람 없는 곳으로 조용히 떠나고 싶어진다. 이왕이면 싱그러운 봄을 느낄 수 있는 장소라면 더 좋겠다.

 

해맞이로 유명한 호미곶, 그러나...

포항 호미곶은 해맞이와 등대로 유명하지만, 정작 숨겨진 보물은 청보리밭이다. 해맞이광장은 이름값에 비해 사실 가보면 그다지 볼거리가 많지 않다. 포항시 호미곶면(대보면) 구만리. 보리밭이 펼쳐져 있다. 한때는 10만 평의 광활한 평야가 온통 보리밭 숲을 이루고 있었다고 한다. 아쉽게도 갈수록 그 면적이 줄어드는 추세다.

 

따뜻한 봄날 햇살을 느끼며, 조용히 걷고 싶은 길이다. 자신도 모르게 콧노래가 흥얼거려진다. 초등학교 시절 음악시간 배웠던 동요가 생각난다. ‘보리밭 사잇길로 걸어가면...’ 하늘-바다-청보리, 이런 풍경은 봄에 만끽할 수 있는 축복이다.

 

보리밭 사잇길로 걸어가면

포항하면 호미곶, 해맞이를 먼저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남들 다 가는 곳을 피하고, 좀 더 운치를 느껴볼라치면 사람 흔적 없는 시골길과 푸른 청보리가 있는 구만리를 추천한다. 주변에 가볼만한 관광지로 등대박물관과 호미곶해맞이광장, 신라시대 고찰인 오어사가 있다. 포항 죽도시장에 들러 회 한 접시 맛보는 건 기본.

 

찾아가는 길

내비게이션에서 ‘호미곶면사무소’ 검색. 929번 지방도를 따라가다 면사무소 덜 가서 삼거리에서 우회전하면 오른쪽에 광활하고 푸른 청보리밭이 어서 오라 손짓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