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해외 탐방

테마기획 - 국내의 명승지를 찾아서 - 덕유산 눈꽃산행

작성자 : 김 영 애  

조회 : 3955 

작성일 : 2009-11-27 12:45:47 

file 풍경3.jpg

테마기획 - 국내의 명승지를 찾아서 - 덕유산 눈꽃산행 - 풍경3 이미지

테마기획 _ 국내의 명승지를 찾아서


덕유산 눈꽃산행


- 겨울 산의 매력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기회 -


김 영 애 / 신경외과중환자실


덕유산은 1975년, 오대산과 함께 국내 10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됐다. 태백산맥에서 갈라져 나온 소백산맥이 서남쪽으로 뻗으면서 소백산, 속리산 등을 솟아오르게 한 후, 다시 지리산으로 가는 도중 그 중심부에 빚어놓은 또 하나의 명산이라 할 수 있다.


▇ 국내 10번째 국립공원, 구천동 계곡 유명

전라북도 무주와 장수, 경상남도 거창과 함양군 등 2개 도 4개 군에 걸쳐 솟아 있는 덕유산은 해발 1,614m에 이르는 향적봉을 정상으로 백두대간의 한 줄기를 이루고 있다. 13개의 대를 비롯해 10여 개의 못, 20개의 폭포 등 기암절벽과 여울들이 굽이굽이 이어지는 구천동 계곡은 예로부터 선인들이 33경이라고 이름을 붙일 정도로 덕유산의 아름다움을 대표하고 있다.


▇ 국내에서 4번째 높은 산

주봉인 향적봉 이외에도 1,300m 안팎의 장중한 능선이 서남쪽으로 장장 30여 Km를 달리고 있으며, 그 가운데 덕유산 주봉뿐만 아니라 동쪽에는 지봉, 북쪽에는 칠봉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향적봉은 한라산, 지리산, 설악산에 이어 국내에서 4번째 높은 산으로 알려져 있다. 


▇ 덕이 많은 너그러운 모산, 눈꽃여행이 별미

‘덕이 많은 너그러운 모산’이라고 해서 이름이 유래됐다고 하는 덕유산. 올 겨울에도 사랑하는 가족, 지인들과 더불어 덕유산 눈꽃여행을 가 곤돌라를 타고 덕유산 자락의 설경을 감상해볼 것을 추천한다. 굽이치는 산... 정상에서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보며 심호흡을 하고 나면 힘들고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데 모자람이 없을 것이다.


▇ 산행코스

반나절 코스로는 향적봉 1코스(0.6km) 추천


눈꽃축제 기간

- 매년 1월 중순경(올해 초에는 1월 14일 ~ 23일 행사 진행)

- 국제 눈 조각 전시회, 개썰매 타기, 눈 미끄럼틀 타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