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후기] 메디엑스포 의료봉사 1_강연지 간호사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614 

작성일 : 2017-12-13 14:28:57 


지역민과 함께하는 메디엑스포

 

강연지 간호사 

  

 

2017년 메디엑스포는 지역 보건의료산업 관련 기관·단체가 함께 힘을 모아 개최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충만한 보건의료산업축제였다. 여러 단체에서 메디엑스포에 참여해 다양한 행사를 하면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우리 의료원의 부스에도 사람들이 붐비기 시작하였고 사람들과 대화를 하면서 긴장도 조금씩 풀렸다.

 

우리 의료원은 혈액형 검사, 혈압·혈당 검사, 영양상담 등을 해드렸고 그중에서도 간호부는 혈압·혈당검사를 맡아 진행하였다.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며 정상수치를 가르쳐드리고 정상수치를 벗어난 분들에게는 잘 조절할 수 있도록 영양 상담도 권유해 드렸다. 당뇨나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 분이 정상수치가 나올 때면, ‘투약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관리를 하고 있다며 뿌듯해하시기도 하였다. 그런 모습을 보면 나 또한 기분이 좋아졌고 함께 기뻐하며 축하해드렸다.

 

간호사로 근무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대구시민을 맞이하는 것은 나에게 새로운 경험이자, 의료인으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또한, 많은 분들이 메디엑스포를 방문한 것을 보고 사회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우리 병원에서 전문적인 진료를 받길 원하는 사람이 많은 것을 보고 영남대학교의료원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쉬는 시간에 관람객의 입장이 되어 다른 부스에 방문해 보기도 하였는데, 가족과 같은 모습으로 스스럼없이 상담과 교육을 해주시는 모습을 보며 딱딱하게만 여겨지던 의료봉사활동이 즐겁고 함께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 될 수 있음을 깨달았다. 생소했던 메디엑스포 속에는 대구지역 4개 대학 병원을 비롯한 여러 병원들이 참여하였으며, 의료진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종들이 함께 어우러져 있었다.

 

축제의 끝이 보일 무렵에는 의료인들만의 경품행사가 펼쳐졌는데, 우리 병원에서 나를 포함해 두 명이 당첨되어 즐거움이 배가 되었다. 앞으로 또 다른 의료봉사활동의 기회가 생긴다면, 더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