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읽는이야기

[봉사활동 후기] 수성건강 축제 의료봉사 후기_ 김소정·손혜원 간호사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457 

작성일 : 2017-12-13 14:34:09 

수성건강 축제 의료봉사 후기

 

김소정·손혜원 간호사(402병동)

 

며칠 전 대구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제14회 수성건강 축제에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14회나 진행할 동안 이런 축제가 있는지도 몰랐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행사 시작 전부터 대기하고 있었고 크게 설치된 무대에서 공연 연습을 하는 모습을 보고는 재밌는 봉사활동이 될 것이라 기대했다.

 

처음 의료봉사를 하는 것이라 긴장 반 설렘 반으로 혈압·혈당검사 및 영양 상담을 해드리기 위해 병원 부스를 설치하고 사람들을 기다렸다. 시작하기 전에 비가 많이 내려 행사가 무사히 진행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곧 비가 그쳤고 사람들도 많이 찾아왔다. 4시간 정도의 봉사활동을 하면서 약 200명에게 혈압·혈당검사와 상담을 해주었다. 더운 날씨에 걸어온 탓인지 혈압이 높게 나온 사람들이 많았다. 근무를 마치고 바로 봉사활동을 오게 되어 지쳐있었지만, ‘고맙습니다’, ‘더운데 고생하십니다라는 말을 들으니 힘이 났다.

 

우리 병원 외에도 빈혈검사, 치매검진, 한방 진료 상담, 구강소독, 골다공증 진단 등 다양한 부스가 설치되어 있어, 한 곳에서 여러 개의 검사를 받아볼 수 있는 유용한 행사였다. 그리고 잠시 다른 부스에 가서 빈혈검사, 골다공증 검사 및 여러 가지 체험을 하고 소량의 사은품도 받았다.

 

행사가 끝날 무렵에는 성악가와 가수들이 와서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으며, 행사 관계자 및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번 수성건강 축제에서 의료봉사를 하면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걸 경험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