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의료장비
내용보기
첨단 듀얼 192채널 SOMATOM Force 가동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5628
작성일 : 2020-02-21 19:17:10
첨단 듀얼 192채널 SOMATOM Force 가동
우리 병원이 첨단 듀얼 192채널 SOMATOM Force(Dual Source CT)를 이달부터 가동한다. SOMATOM Force는 두 개의 X-선관과 두 개의 측정기를 동시에 이용하는 다중 튜브(Dual Source) 방식으로 적용되었다. 다중 큐브 방식으로 두 배 이상 향상된 촬영속도와 최소한의 방사선량으로 선명하고 정확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방사선량은 최소로, 진단은 정확하게
SOMATOM Force는 빠른 속도로 심장촬영이 가능하므로 심박수가 빠른 소아나 부정맥이 있는 환자의 CT 촬영에서도 정확한 심장 촬영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방사선량으로 전체 심장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한번의 CT 검사로 심장, 폐동맥, 대동맥의 이상 유무 진단이 가능하다.
특히 방사선에 민감한, 유방이나 안구와 같은 부위에 피폭량을 낮추며, 낮은 관전압을 이용하는 기능으로 피폭량을 감소했다.
두 개의 다중 튜브를 이용해 서로 다른 2개의 데이터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조직이나 물질을 분화, 특징 구분, 분리하거나 구별이 가능한 Dual Energy 영상을 획득할 수 있어 더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한번의 검사로 빠른 시간에 다양한 검사 결과 얻을 수 있어
심장 CT 검사는 협심증 혹은 심근경색의 진단, 관상동맥의 석회화 협착의 진단, 대동맥질환, 판막질환, 심근의 평가 검사가 가능하다.
혈관 조영 검사는 두경부의 혈관이나 협착의 검사가 가능하며 신체 각 부위의 혈관의 염증이나 동맥류를 2차원 또는 3차원 영상으로 진단 가능하다.
한번의 검사로 심장, 폐동맥, 대동맥의 영상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긴급한 순간이나 짧은 시간에 영상을 획득해야 하는 급성환자의 정확한 진단 가능하다.
새로운 저선량 기법인 주석 필터(Sn100kVp)를 추가해 초저선량(약 0.1mSv)으로 흉부 검사가 가능하다.
Dual Energy는 기존 CT 장비에서 영상화 하지 못했던 새로운 영역의 다양한 영상을 획득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