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의료장비

차세대 로봇 수술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7697  

작성일 : 2013-12-09 12:23:58 

file 다빈치X 장비.PNG

file 다빈치X 수술장면.jpg

다빈치X

다빈치X

 

 

차세대 로봇 수술 '다빈치 X'

 

초화질 3D영상과 엔도리스트 장비로 수술정확도 높여

 

 

 

 

 

정교한 수술 플랫폼

다빈치X 로봇수술기는 최소 절개를 통해 복잡한 수술을 원활히 수행할 있도록 설계된 정교한 수술 플랫폼입니다. 개의 작은 절개만으로도 복잡한 수술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환자는 수술 남는 흉터나 외상 스트레스를 줄이고 일반적으로 필요한 회복 기간보다 빠르게 일상 생활로 복귀할 있습니다. 전립선, 자궁 경부, 자궁, 결장/직장암 심장 질환과 유섬유종 등의 질환도 최소 절개로 치료할 있게 되었습니다.



초화질 3D영상 제공

다빈치X는 의사의 눈과 다름없는 카메라를 내시경 렌즈 뒤에 설치해 광원의 손실을 최소화했고 초화질의 3D영상 정보를 제공해 수술 부위를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최대 10배까지 확대한 입체 영상으로 수술 부위를 관찰하여 보다 정확한 부위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엔도리스트 장비 부착

페이션트 카트에 장착된 로봇 팔에는 특허 받은 엔도리스트(EndoWrist) 장비와 고해상도 내시경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엔도리스트사람 손과 유사한 7 자유도를 가지고 있어 기존 복강경 수술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작 조종 및 떨림 감소 기능이 의사의 손 움직임을 더욱 정교하게 해주고, 특수 고안된 다중 안전장치로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개선된 페이션트 카트 

다빈치X 수술 시스템은 전립선 절제술, 부분 신장 절제술, 자궁 절제술, 천골 질고정술 등 복강 내 특정 4분면에서 수행하는 수술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3차원 디지털 광학 장치와 음성가이드 기능, 통합형 경량 내시경 등을 갖추고 있으며 수술 중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드레이프 과정이 간소화되는 등 수술 준비 과정의 효율성을 개선했습니다.



보다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비전 카트

다빈치 X 비전 카트는 보다 향상된 화질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집도의의 눈이나 다름 없는 카메라는 무거웠던 카메라 헤드를 제거하고, 광학센서를 엔도스콥의 끝부분에 위치시켜서 엔도스콥 속의 렌즈들을 통과하며 발생하였던 영상의 왜곡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기존 60도였던 시야 각을(field of view) 80도로 늘렸으며 렌즈의 초점거리를 표적으로부터 2cm에서 11cm사이 영역에 고정시켜 수술부위 전반에 있어 넓고 선명한 화면을 있게 하였습니다.



통합된 ERBE Vio 제너레이터

조직의 열손상을 최소화 있는 최신기술들을 탑재하는 동시에 팔에 어떤 에너지 기구가 부착되었는지 정확히 인지할 있어 과거 제한되었던 모노폴라와 모노폴라, 바이폴라와 바이폴라의 조합이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도킹 시스템의 간소화

로봇 수술 기구를 환자의 수술 부위에 설치하는 도킹을 간소화해 기존 1시간 정도 소요됐던 수술 준비시간도 약 1 30여초로 줄어들어 신속한 수술이 가능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