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게시판

여성암 환우 코로나19 극복 생활수기 공모전 개최

작성자 : 박길화  

조회 : 163  

작성일 : 2021-01-08 10:20:22 

 

 

 

사회사업팀, 코로나19 극복 전시회 개최 

 

 

우리 병원은 지난 7월 사회사업팀에서 진행한 여성암 환우 코로나19 극복 생활수기 공모전 코로나19와 나, 그리고 우리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모아 권역 호흡기 전문질환센터 2층 로비에서 1214일부터 18일까지 캘리그래피 전시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극복 여성암 환우 생활수기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복잡한 치료 과정과 일상생활에서 제약을 경험하고 있는 여성암 환우의 우울 및 불안감을 해소하고, 일상의 소중함을 재인식함으로써 현재 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공모전의 기획 의도를 바탕으로 수상작 원고중 인상적인 문구를 발췌하여 캘리그래피 작품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이를 전시함으로써 연말연시 내원객에게 감동과 힐링을 전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캘리그래피 작품은 대구 지역에서 캘리그래피 작가로 활동하면서 이번 수기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받은 이숙희 작가(하이섬캘리그래피 대표)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전시회의 의미를 더했다.

 

김성호 병원장은 전시회 작품을 감상하며 이번 전시회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불안하고 힘든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치료를 이어가는 많은 여성암 환우에게 힘과 용기를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이 글은 2021년 1월 영남대학교의료원 매거진 '행복나눔' 칼럼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해당 글의 원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umc.ac.kr:8443/bbs/List.do?bbsId=health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