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소개말

산부인과는 크게 여성의 악성종양을 담당하는 종양학, 내분비질환과 불임을 담당하는 생식의학, 태아의 이상과 고위험 임신을 담당하는 주산기학, 태아질환과 기형아의 진단 및 예방 치료를 담당하는 태아의학과 유전학, 주로 요실금을 담당하는 부인과적 비뇨기학 그외 일반 산과 및 부인과학으로 나뉘어 지며 이들 각각의 분야별로 질환을 담당하여 진료함으로써 진단과 치료효과를 높이고, 환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종양학 분야에서는 각종의 여성암과 융모성종양을 진료하며 근래에는 자궁의 상피내종양의 진단과 치료를 외래에서 더욱 간편하게 시행할 수 있는 LEEP수술을 이용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조직배양을 통한 암세포의 특성을 연구하고 있다. 불임진료는 약제를 이용한 배란유도와 미세수술 외에도 체외수정 및 배아이식을 통하여 좋은 성적을 얻고 있다.
내시경시술은 개복하지 않고 수술이 가능한 점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골반경수술 외에도 자궁강내의 병변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자궁경을 이용한 자궁강내의 종양이나, 자궁강내 유착 등의 불임의 진단과 치료에도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태아의학 및 유전학분야에서는 여러가지 산전 진단법을 이용하여 태아 질환과 기형아의 조기 진단 및 예방과 치료를 하고 있다. 또 주산기학분야에서는 집중적 태아 감시장치와 초음파를 이용한 고 위험 임신의 관리로 건강한 출산과 산모의 합병증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 외에 부인과적 비뇨기학 분야도 지속적인 장비의 도입과 연구로 향후의 발전이 기대된다.

중요질환 안내

부인종양학 / 폐경기학 / 비뇨부인과학 / 불임 / 내분비학분야 / 내시경수술 / 성의학 / 태아의학 / 산전초음파 / 주산기학 / 고위험임신 / 일반부인과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