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2014년05월12일~2014년06월25일)

작성자 : 의무기록팀  

조회 : 4926 

작성일 : 2014-06-26 15:43:40 

영남대학교병원(이하 ‘병원’이라 함)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법률인「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병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항을 홈페이지(www.yumc.ac.kr)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병원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0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회원가입 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과 이용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병원의 개인정보 수집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선택 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일반 회원 가입]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 선택항목 : SMS 수신여부, 이메일 수신여부
    • [진료 받을 때]
      · 필수항목 : 병원등록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건강정보 : 병력,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 정보
    • [진료비 수납 또는 인터넷 결제]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 승인정보
    • [업무용 사이트 회원가입]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한글, 영문), 기관명, 부서명, 직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 * 상기 외 특정 목적을 위해 단기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시 별도로 공지드리며, 가입 당시 정보뿐 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 합니다.
  • 2. 병원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아래 사용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사용목적 변경 시 반드시 사전동의를 구합니다.
    • · 진료/건강검진 예약, 조회 및 진료를 위한 본인확인 절차
    •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서비스(협의진료에 필요한 개인정보 및 진료정보공유)
    • · 진료비 청구, 수납, 환불 등의 원무 서비스
    • · 진료비계산서, 내역서, 제증명서 발송 및 약품/건강검진 물품 및 결과발송
    • · 온라인/오프라인 검사 수탁, 외부검사 의뢰
    • · 민원/고충 처리 등을 돕기 위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 · 의료의 질관리, 의료기관인증평가, 병원운영을 위한 법적, 행정적 대응 및 조치
    • · 교육, 연구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 · 가족 등에게 병의 증세, 환자상태 설명, 병실조회 및 면회
    • · 소비자 기본법 제 52조에 의거한 소비자 위해 정보 수집

0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병원은 고객이 진료예약 신청, 개인정보변경 등 서면양식, 병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또한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으로도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03.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04. 개인정보처리 업무의 위탁

  • 1. 영남대학교 병원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 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업무의 위탁
    위탁업체 위탁업무내용 위탁기간
    (재)서울의과학연구소 검체의뢰 위탁계약종료시까지
    이원 검체의뢰
    ㈜바이오에이지 bio-age 위탁검사
    gsd(대행:비오메디신) tusee 위탁검사
    삼광의료재단 검체의뢰
    결핵 협회 검체의뢰
    동신제지대구지사 개인정보파기 위탁처리
    금융결제원㈜ 신용카드처리정보
    포씨게이트 진료비 무인수납기
    Tonc 직원채용온라인시스템
    홈페이지관리
    서울방사선서비스 개인방사선 피폭선량측정
    나이스정보통신 홈페이지 본인인증서비스
    ㈜코스콤 전자서명 공인인증서비스
    ㈜인피니티헬스케어 의료영상저장 전송시템
    (PACS) 및 CIS 유지보수
    이메디정보기술 영상 EMR 시스템 유지보수
  • 2. 영남대학교 병원은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 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05.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는 병원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 됩니다.

  • · 회원가입의 경우 : 회원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 된 때
  • ·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 된 때
  • · 진료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의료법 기준에 준함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다만,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0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파기절차 :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 이 달성 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삭제 되거나 파기 합니다.
  •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 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 또는 용해하여 파기합니다.

0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ㆍ우편ㆍ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증명,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고객은 병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을 요구할 수 있고,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 ·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정정·삭제를 합니다. 병원은 정정·삭제 내용의 사실 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 2.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3.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ㆍ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명의 고객의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4. 고객이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도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 할 때까지 개인정보의 제공을 중단하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 및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5.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ㆍ증명 또는 정정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 6. 고객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가입/해지)를 요구할 수 있고 병원은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08.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1. 병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개인 PC 정보를 찾아내는 쿠키() 를 설치, 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 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 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병원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병원이 쿠키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화면 정보를 제공
    • ·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 3. 고객님께서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계십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09.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1. 병원이 개인정보 수집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 2.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ㆍ취급ㆍ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 3. 병원이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 (www.yumc.ac.kr) 첫 화면에 서식별 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ㆍ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ㆍ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FAX,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홈페이지(www.yumc.ac.kr)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 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1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1. 병원은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 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2. 병원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 ·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 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 ·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3. 병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 4.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5.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11. 동의철회/ 회원탈퇴 방법

고객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병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 고충처리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년 1회 이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에 관한 사항

본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관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를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 2. 설치 장소,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장소,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장소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병원본관 및 서관 31대 출입구 및 복도, 엘리베이터 앞
    응급실 12대 수납창구 및 구역 내
    수술실 5대 수술실 내 복도
    장례식장 32대 출입구 및 로비
    철골주차장 24대 주차장 입구 및 주차장 내
    동문주차장 35대 주차장 입구 및 주차장 내
    병동(42, 91병동) 10대 복도 및 병실, 로비
    호흡기센터 90대 주차장 입구 및 로비, 엘리베이터 내
  •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접근권한자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 관리책임자 : 총무팀장 이명섭
    • · 연락처 : 053-620-4443
  •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 촬영시간 : 24시간
    • · 보관기간 : 영상저장 녹화기의 저장용량에 따라 녹화일수는 다릅니다.(평균 10일 정도)
    • · 보관장소 : 경비실, 주차관리실, 응급실, 장례식장 등
    •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 확인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사전 연락하고 방문 시 확인 가능
    • · 확인장소 : 설치장소별 관리팀
  •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 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촬영된 개인영상정보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 정보주체의 열람 등 청구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청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2)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7. 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열람 시 열람목적, 열람자, 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 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병원은 상기와 같이 개인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을 수립 공개하며,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도 공지합니다.

1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병원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문의 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병원장 김태년
  • - 개인정보보호실무담당자 : 의무기록팀장 이현심
    • · 전화번호 : 053-620-4560~1
    • · 이메일 : lhs88187@hanmail.net
  • - 개인정보보안실무담당자 : 정보전산팀장 정석호
    • · 전화번호 : 053-620-4430
    • · 이메일 : shjung@med.yu.ac.kr

고객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1년 10월 18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 공고일자 : 2011년 10월 18일
  • · 시행일자 : 2011년 10월 24일

※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