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환정보

신동훈 교수의 - 처진 피부를 탄력있는 피부로

작성자 : 홍보과  

조회 : 2788 

작성일 : 2004-11-01 05:08:39 

처진 피부, 탄력 있는 피부...

- 피부과 신 동 훈

 계절이 바뀌듯 나이를 먹으며 진행되는 피부노화…
- 어떻게 하면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간직할 수 있을까?
가을을 맞아 계절의 질서는 어김없어 이제는 서늘한 가을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계절이 바뀌듯 나이를 먹음에 따라 인체의 모든 장기는 노화라는 어쩔 수 없는 변화를 겪게 된다. 하지만 젊고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은 우리 모두의 한결같은 마음일 것이다. 피부 노화는 크게 나이를 먹음에 따라 필연적으로 생기는 내인성 노화와 누적된 햇빛 노출에 의해 생기는 광노화로 나눌 수가 있다.

 내인성 노화란 무엇인가?
내인성 노화는 세월의 흐름에 따라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피부 노화이다. 이런 내인성 노화는 햇빛에 노출되지 않은 피부에서도 발생한다. 이와 관련된 변화로는 피부건조, 잔주름, 피부탄력 감소로 인한 피부 처짐 등이 있다. 표피의 변화로는 표피와 진피의 경계면이 감소하여 상호작용이 덜 일어나게 되므로 노인에서는 진피와 표피의 분리가 쉽게 일어날 수 있다. 표피 지질의 감소와 수분의 함유력이 떨어지게 되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또한 멜라닌 세포의 수가 감소하여 흰털이 생기고 자외선에 대한 방어 능력도 떨어지게 된다. 잔주름이나 피부탄력 감소는 진피의 변화에 의해 생기는데, 노인에서 진피의 두께는 약 20%가 소실되는데, 콜라겐(교원섬유)과 탄력섬유, 점액다당질 등의 진피를 구성하는 물질들이 줄어들게 된다.

 광노화란 무엇인가?
광노화는 햇빛 누출 부위인 얼굴, 목, 팔에 평생동안 햇빛에 의해 노출된 양이 축적되어 나타나는데, 내인성 노화보다 이른 나이에 나타나며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난다. 피부는 더 거칠어지고, 굵고 깊은 주름이 발생하며 잔주름도 더 많이 생기게 된다. 피부의 탄력성도 더 많이 감소하여 처진 피부가 두드러지게 보이는데 주로 얼굴과 목에서 잘 나타난다. 또한 불규칙한 색소침착, 검버섯, 초기 암인 광선 각화증이나 피부암이 발생하게 되므로 어린 시절부터 햇빛 노출을 피하는 것이 좋다.

 고주파를 이용한 특수장비 치료는 어떤 효과가 있는가?
잔주름이나 탄력을 잃은 처진 피부의 치료에 최근 고주파를 이용한 시술법이 개발되어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 피부과에서 도입하여 시술중인 신장비 DermaCool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균일하게 진피층에 열을 가해, 시술 즉시 콜라겐을 수축시키고 이후 수 개월에 걸쳐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처진 피부를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고 잔주름을 펴주게 된다. DermaCool은 통상의 레이저 치료에 비해 훨씬 강한 에너지를 피부의 깊은 부위까지 전달함으로써 피부 표면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face lift하는 획기적인 치료법이다. 또한 수술적인 방법과는 다르게 흉터가 남지않고 부작용이 없으며 콜라겐을 재생시키므로 주사요법보다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DermaCool은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어 마취가 필요 없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므로 직장인들도 쉽게 시술과 처치를 받을 수가 있다. 또한 시술 후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어떤 피부 타입에도 가능하며, 계절에 관계없이 어느 때나 시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우리 의료원 피부과에서는 지난 10월 11일 지역 최초로 Dermacool(Cosmatic RF 고주파 치료기)을 도입하여 전문적인 피부미용 레이져 클리닉실을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처진 피부 개선 및 잔주름 제거, 피부탄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클리닉의 시술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아름다운 피부, 탄력있는 피부, 젊은 피부로의 변신을 통하여 활력 넘치는 건강과 미용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TEL. 620~3160, 3143)

테러 태그 방지용테러 태그 방지용